티스토리 뷰
목차
최근 미국 법무부에 의해 반독점 소송을 당해 애플 주가가 많이 하락하고 있는데 여기서 애플 주식을 추가매수를 할지, 매도를 할지 고민되시죠? 지금 바로 애플 주가 전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애플 주식을 몇십주 들고 있는데요, 요즘 애플 주가가 많이 떨어지고 있어서 저는 오히려 좋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매달 일정금액 적립식 투자를 하는데 애플 주가가 떨어질 때마다 부담 없이 살 수 있기 때문이죠. 몇 년 전 삼성 주식이 5만 원대에 갔을 때도 저는 계속 추가매수를 해서 최근 8만 원대에 매도를 했고요. 그렇다면, 현재 애플 주가가 매수하기 괜찮은 가격인 것인지, 애플 주식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계속 들고가도 괜찮을지 확인해봅시다.
아래에서 제가 애플 주식을 추가적으로 매수해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 이유 6가지 설명하겠습니다.
1. 아이폰
아이폰의 경우 중국에서 매출이 부진하고 있지만, 중국 내 아이폰 선호심리지수 등 다른 통계를 봐도 아직 브랜드 가치는 공고합니다. 10년 내 아이폰과 타 중국사브랜드의 점유율의 변동도 항상 있어왔죠. 또한 중국인들은 현재 정부 규제 때문에 티를 내지 못하지만 여전히 아이폰을 좋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애플이 온디바이스 AI를 활용해서 사용자의 체감을 유의미하게 개선하면 오히려 높은 가격에 기기를 팔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미국이나 한국에서는 청소년들에게는 아이폰이 이제 당연한 브랜드가 되었고,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물건이 되었습니다. 3번에서도 설명하겠지만, 현재 10대, 20대들은 미래 애플의 잠재 고객인 셈이죠.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스마트폰 시장 성장 가능성이 큰 나라인데요, 인도에서 애플의 지난 1분기 매출이 50%나 급등했습니다. 즉 중국에서 잃은 매출을 인도에서 만회하는 것이죠. 또한 인도에 아이폰 제조공장을 건설했으며 아이폰 14부터 인도산 아이폰 생산량을 늘렸습니다.
2. AI
애플이 AI 시장 경쟁에서 밀렸다, 마이크로소프트에게 시총 1위 자리를 내주었다, 등 부정적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MS나 구글 같은 클라우드 및 소프트웨어 기업은 앞다퉈 경쟁하는것이 맞지만, 애초에 애플이 AI를 '이용 및 최적화해서' 기기의 기능을 향상하는 게 주목적이 되어야하지 기술의 최전선의 선봉장이 되면 오히려 그게 기업방향에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려면 버는 돈마다 족족 R&D비용이 AI개발로 가야 되는데, 그렇다면 무슨 돈으로 제품개발과 자사주매입을 할까요?
3. 애플의 브랜드가치
지금 10~20대의 70~80%가 아이폰을 쓴다할만큼 애플은 아직 잠재 충성도가 매우 높습니다. 이는 성장성과도 연결이 되는데, 이들이 아이패드와 애플워치 등 애플기기를 소비하고, 이것은 또 서비스 매출을 높여주죠.
애플워치가 스위스시계시장의 규모만큼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개인적으로 저도 20대인데 아이폰을 쓰고, 맥북, 아이패드, 아이팟,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주위 친구들도 마찬가지죠. 특히 애플워치는 정말 흔히 볼 수 있습니다.
4. 애플카
최근 애플이 10년간 계획해온 애플카를 포기했죠. 사실 테슬라처럼 올인을 해도 경쟁이 힘든 시장이 자동차 시장인데, 이 부분은 경영진들이 잘못 접근을 한 것 같습니다.
5. 비전프로
비전프로의 경우는 출시된 지 얼마 안되었고, 개선을 잘해나갈지 좀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파이낸셜 타임지에서 분석한 통계를 살펴보면, 향후 비전프로 판매 예상량은 5년 뒤 약 1억대 이상을 판매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6. 서비스 분야
애플의 서비스 분야는 계속해서 우상향하고있고, 서비스 분야의 마진은 약 71%인데 기존의 하드웨어 판매 마진 36%보다 약 2배 높습니다.
마치며
애플은 애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메타도 망한다고 했지만 지금은 저점 대비 5배 이상 올랐고, 엔비디아도 비슷하죠. 즉, 빅테크 기업은 걱정할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의 브랜드가치, 그로 인한 새로운 제품개발, 서비스 분야 등에서 부가가치 창출이라는 핵심은 전혀 변한 게 없기 때문에 현재 시점에서 계속 매수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